볼륨매직
샤기매직
헤어매직
디지탈파마
아이롱파마
볼륨열파마
 
 
             
클레오파트라 베스트
아르간오일
니옥신
실크에센스
RD에센스
협력업체: 모제닉
이형준 수채화
갈현동미용실:오투헤어
아쉬탕가 요가
초밥의달인:031-853-3535
홍제동 핫썬치킨
 
 

개화기에 국가 정책으로 시행했던 단발령에 대해 천주교인들은 오히려 찬성했다. 그 이유는 어떤 영적 세계가 존재했던 것을 믿는 것을 미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머리카락에는 어떠한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자.

머리카락에 내포되어 있는 종교적 의미
예로부터 머리카락에는 종교적인 의미가 내포되어 있었다. 성서에 나오는 거인 삼손이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으려 한 것도 종교적인 이유에서였다고 한다.
성경에 기록된 삼손의 이야기를 살펴보면 그는 유난히 머리에 집착해 절대로 머리를 자르지 않았다. 기원전 11세기경 이스라엘을 이방의 세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삼손은 하느님에 의해 나실인으로 선택되었고 덕분에 그는 태어날 때부터 괴력을 가지고 있었다. 일종의 이방민과 싸우는 사사였던 삼손은 보통 사람들과 달랐던 나실인이었다.
그의 힘이 머리카락에 있다고 여겼던 이유는, 나실인이 지켜야 할 사항 중에 머리를 깎지 말라는 금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삼손 자신의 힘에 의한 것이 아닌 바로 하는님에 의한 힘이라고 생각했다.
비단 삼손의 이야기뿌만 아니라 과거로부터 많은 사람들은 머리카락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왔다. 지금도 아프리카와 아메리카의 원주민들은 머리카락에 의미를 두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헤어스타일로 구별한 신분과 민족
헤어스타일은 인간의 신체발부 중에서 노력으로 변화가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민족적 특성이 머리 장식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우리나라는 머리카락을 유교사상인 '신체발부수지부모'라고 하여 쪽머리를 하거나 상투를 틀었으며, 몽골족은 기마민족의 기상을 살리기 위해 변발을 하였다.
우리 민족은 남성이 미혼일 때에는 묶은 머리를 하였고 성인이 되거나 혼례를 하면 상투를 틀었다. 여성들도 미혼일 때에는 땋은 머리를 했고 결혼을 하면 얹은머리나 쪽머리를 했다. 한국의 민간신앙에서는 머리카락이 종교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었다. 바로 상투나 쪽머리로 머리를 올리는 것에 성인이 된 것을 신령에게 알리는 뜻이 담겨 있다.
조선 말 쇄국정책을 펼친 이후, 개화기에 단발령이 시행 되었을 때, 백성들은 대부분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을 반대햇다. 단발령을 거부했던 이유는 머리카락에 종교적인 의미가 담겨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마를 직접 땅에 대고 기도하는 관습이 있는 이슬람교도인들은 기도하는 데 불편한 앞머리를 짧게 자른 것이 특징이다. 이슬람에서는 머리털에 혼이있는 것으로 믿고 있다.
종교적인 의미가 담겨있는 또 다른 예로 전통적인 유대인과 모슬렘들을 들 수 있다. 그들은 종교적인 이유에서 머리에 동그란 모자를 쓰고 다닌다. 유대인들은 둥근 모자를 쓰고 꽁지머리를 길게 기르는데 그 이유는 신의 권위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한다.
한편 과거에는 헤어스타일로 그 사람이 처한 특징이나 신분을 나타냈다. 사극에서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그래서 당연하게 생각했던 조선시대 남성의 상투와 여인의 비녀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결혼 전, 남성과 여성은 모두 머리를 땋았다. 그러므로 헤어스타일 하나만 보더라도 대략의 나이와 미혼인지 기혼인지 추측할 수 잇었다. 궁중에서 왕비와 후궁, 궁녀 등의 헤어스타일이 각각 달랐던 것도 신분을 나타내는 데 헤어스타일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음을 알 수 있다.

남자는 머리가 짧고 여자는 긴 이유
현대에는 머리 모양으로 남녀의 구분이 가능하다. 물론 예외도 있지만 대부분 남성의 머리가 짧고, 여성은 남성보다 긴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
이렇게 된 데에는 타당한 이유가 있다. 과거 남자들은 전투 등 활발한 활동을 편하게 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짧게 잘라야 했다. 그러나 여성들은 마음대로 멋을 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통해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기독교에서 주장하는 삼손의 머리카락에 담긴 의미와 같이, 동양의 중심적 종교인 유교에서는 신체를 보존해야한다고 하여 머리카락을 깎지 못하게 했는데, 여기에도 남녀간의 차이가 반영되었다.
조선시대 남자의 상투는 여성의 쪽머리에 비해 머리 꼭대기가 올라가 있다. 반면 여성의 쪽머리는 머리를 땋아 뒤통수에 묶어 놓았다. 이는 남성의 우월성을 강조한것이다. 조선시대뿐만 아니라 과거 대부분의 나라에서 머리를 모아 올리는 것은 높은 신분을 나타내는 것이었다.

신분 상징에서의 해방 & 직업과 헤어스타일의 관계
개화기인 1985년, 김홍집 내각은 단발령을 시행했으나 유교적 관념을 가지고 있는 국민들은 반대하고 나섰다. 그러나 하층민이나 천주교인들은 단발령에 찬성하는 움직이었다. 단발령이 한창 시행 중이 었던 일제 강점기에 일본은 우리나라의 민족적이고 전통적인 헤어스타일을 말살하기 위해 하층민에게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머리모양이라는 것을 미끼로 단발을 유도했다. 이에 신분의 차이로 불이익을 당했던 하층민들에게는 단발령이 희소식일 수밖에 없었다. 반면 천주교인들은 머리카락에 신적인 의미를 부여해온 유교사상을 미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단발령에 찬성했던 것이다.
헤어스타일과 직업과의 관계는 매우 긴밀하다. 가수 중에서 머리가 긴 가수들은 대부분 록가수이며, 스님들과 군인들은 삭발을 했으며, 수녀들은 코이프(두건 종류)를 써서 머리를 감추었다. 작업을 나타내는 헤어스타일도 과거부터 그 직업의 특징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향긋한펌: 볼륨매직, 짧은볼륨매직, 단발볼륨매직, 긴머리볼륨매직 | 상큼한펌: 짧은머리, 커트머리, 단발머리, 긴머리 | 빛나는펌: 아이롱퍼머, 아이롱파마, 아이롱펌, 다운펌, 바디펌, 자갈치파마, 고준희머리, 전인화머리 | 포근한펌: 디지털펌, 디지털퍼머, 디지탈파마, 물결펌, 발롱펌 | 신선한펌: 볼륨열퍼머, 볼륨열펌, 퓨젼열파마 | 따뜻한펌: 헤어매직, 내츄럴매직, 일반매직 | 맛있는펌: 앞머리펌, 볼륨펌, 볼륨파마, 긴머리퍼머, 단발머리퍼머, 짧은머리퍼머 | 잼있는스타일: 큐티머리, 뷰티머리, 프리티머리 | 파마잘하는곳, 머리잘하는집, 퍼머잘하는집, 머리잘하는곳, 볼륨염색, 땋은머리, 올림머리, 업스타일, 메이크업, 웨이브드라이, 파티헤어, 인기헤어스타일, 추천헤어스타일, 유행헤어스타일, 연예인헤어스타일따라하기, 머리잘하는미용실, 유명한미용실, 소문난미용실, 2030405060머리이쁘게하는집, Cleopatra, 클레오파트라, 홍제동미용실, 홍제역미용실, 홍은동미용실, 무악재미용실, 연희동미용실, 독립문미용실, 서대문미용실, 은평구미용실, 머리일기, 헤어일기, 미용일기, 머리스케치, 헤어스케치, 미용스케치, 뷰티, 헤어, 미용, | 추천헤어제품: 아가디아_아르간오일, Agadir_Argan_Oil, 치아오일, Chia_Oil, Latin_Oil
 
클레오파트라 일요일 휴무
   
아르간오일
올리브오일에센스  
당근오일에센스